비빔밥 일기장

[둥지기록] 바쁜 사람 주목 그래도 먹고는 살어야지 소고기 주먹밥 밀프렙 본문

요리기록

[둥지기록] 바쁜 사람 주목 그래도 먹고는 살어야지 소고기 주먹밥 밀프렙

비빔밥씨 2024. 11. 10. 23:58

1인가구라면 밥은 한번에 6인분정도 해주는 것이 미덕이다.

https://brand.naver.com/meatgirl/products/9745547300

 

우삼겹 우둔살 홍두깨살 1kg 다이어트 소불고기용 목초육 소앞다리살 : 고기소녀

[고기소녀] 먹어보고 판매하는 고기소녀

brand.naver.com

예전에 고기소녀에서 돼지고기 목살 전지를 할인하던때 소 앞다리도 같이 구매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나 닭고기에 비하면 지방함량이 높아 매 끼니에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고기는 맞지만, 최대한 지방질이 적은 부위를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먹어주는 것은 괜찮은 것 같다.

양파는 큰거 한개, 소고기는 600g(3팩)을 전날에 미리 냉장해동 시켜놨다.

고기소녀에서 구매한 소 앞다리살은 아주 얇게 썰어져있어서 그냥 구워먹어도 먹기 편하다.

맛술과 참치액, 간장, 후추에 살짝 저며 한숨 재웠다가 양파와 함께 볶아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다.

여기에 밥을 볶다가는 후라이팬이 넘칠 것 같으니 일단 고기 반은 덜어준다.

눈대중으로 밥과 고기의 양이 1:1이 되게 맞춰서 볶았다.

밥을 갓 지어서 볶는 느낌은 안나고 섞어주는 느낌이다.

 

다이소표 사각 무스비 틀에 매직랩을 뒤집어 씌우고 밥 하나당 100g에 맞춰 소분해주었다.

전에는 랩을 사용 않고 바로 찍어서 눌러준 다음 통에 넣어줬는데, 낱개 포장하는 편이 나중에 먹기에도 편하니 참고.

 

글래드 매직랩 일반형, 21.6m, 2개

 

글래드 매직랩 일반형 - 랩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17596개를 가진 글래드 매직랩 일반형!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랩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해주시면 저의 둥지 꾸미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뭐야? 누르니까 무게가 증발했다.

(다시 풀어서 100g을 채워준다.)

소분 공장은 계속됩니다...

 
 

100g짜리 주먹밥 16개 나왔으니까 고기랑 밥이랑 합쳐서 1.6kg정도는 한번에 만들어야 진정한 1인가구라고 볼 수 있겠다.

이렇게 소분해서 만들어 얼려두면 아침에 일어나서 영양제 먹고 설거지 마른거 정리하고 씻고 나와서 하나 꺼내 호다닥 먹고 분칠해주고 출근하면 편하다.

 

주말에는 요리를 해 먹을 시간이 있어서 그럴땐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을 선호하지만, 약간 뭘 먹어야되나 생각나지 않을때 하나씩 꺼내먹어도 좋다.

이 날은 제육주먹밥 하나와 계란3개로 만든 전자레인지 계란찜을 곁들여줬다. (물론 김치도)

 

소분포장 안하면 저렇게 된다

공복유산소를 해주는 날에는 눈 뜨자마자 세수만 하고 집을 나서야하기 때문에 냉동해둔 밀프렙 주먹밥 하나를 통에 넣어 전자레인지로 돌려준 뒤 챙긴다.

30분정도 인터벌 해주고 씻기 전에 후다닥 먹으면 좋다.

하나는 내꺼 하나는 파장님거

소분해서 말아놨기 때문에 이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수분이 날아가지 않으면서 갓 만든 주먹밥 맛이 그대로 남아있다.

일주일에 두번정도 계란을 구워주는데, 저녁에 만능찜 돌려준 뒤 보온으로 밤 새 좀더 후숙?시켜줬다가 아침에 빼서 가져가면 따끈따끈한 구운계란을 먹을 수 있어 좋다.

주먹밥 하나로는 한끼 단백질 할당량이 부족하므로 나는 구운 계란 2개를 더 먹어준다.

밥 먹을 시간도 없이 바쁜 직장생활이지만 자고로 한쿡인은 소고기 사묵을라고 돈버는 거라 했다.

굶지 말고 건강한 한끼한끼 챙기면서 건강한 어르신이 되자